본문 바로가기

창업일지

[창업세미나] 불꽃 세션_제로천클럽을 수강중이라면?

반응형

본격적인 수업은 다음주 화요일부터 시작이지만, 제로천 클럽 수강생이라면 수업 전 이미 우여곡절을 거친 선배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서 들어보았다.

세션은 28일(화)과 29일(수) 일정이 있었는데 퇴근 후 시간이 있기에 둘 다 들어볼 수 있었다.

 

출처 : 제로천 클럽 불꽃 세션 수강 신청서

-

 

출처 : 제로천 클럽 불꽃 세션 수강 신청서

 

 


#28일_고영재 대표 / 블랑네이처

 

출처 : 제로천 클럽 인스타그램


- 지금의 블랑 네이처가 있기까지 어떤 에피소드가 있었고, 성공한 사례와 실패한 사례를 골고루 풀어주셔서 초보 사업가가 일어날 수 있는 상황을 너무 재밋게 설명해주셨다.


- 현재는 화장품 회사에 정착해 전반적인 화장품 시장을 기반으로 마케팅 방법과 아이템을 접게 될 뻔한 사연, 공장 컨택 등 전문몰을 한다면 일어날 수 있는 얘기들을 들을 수 있었다.


- 화장품 회사 전에 의류회사와 고구마 사업을 했는데, 식품 산업 같은 경우에는 원재료의 생리를 이해했어야 했는데 1년 내내 공급할 수 있다는 말 하나에 사업을 접게 된 사연 등 내가 하고자 하는 산업 군의원재료에 대한 충분한 변수(계절 마다 맛이 다르거나, 가격이 다른 점)를 늘 염두해 두어야 한다는 것을 알 수 있었다.


- 처음에는 종합몰로 위탁 판매 위주로 키워갈 예정이라 아직 전문몰로 만들기 위해서 어떤 아이템으로 어떻게 운영해야할지는 조금 먼 얘기지만 만약 내가 전문몰을 운영하게 된다면? 전문몰로 하나의 브랜딩을 하게 된다면 일어날 수 있는 상황을 대표님의 다양한 경험을 통해 배우는 계기가 되었다.


- 이 외에도 '마케팅 불변의 법칙'와 '크래프톤웨이'라는 책을 추천해 주셨는데 꼭 읽어보리라 !

#29일_이승관 대표 / 33기 수강생

 

출처 : 제로천 클럽 인스타그램


- 종합몰을 시작할 수 있는 플랫폼은 네이버 스마트스토어, 쿠팡, 위메프, 11번가 등 대표적인 사이트가 있는데, 대표님께서는 그 중 '쿠팡'에 큰 초점을 맞추셨다.


- 네이버 스마트 스토어의 랭킹수, 최신성으로 인한 노출이 이루어지는 요소와 그와 달리 쿠팡에서 노출이 되는 방법 소개


- 왜 쿠팡을 시작해야 하는가? 로켓이 아니면 의미가 없지 않을까? 등에 대한 네이버 스마트 스토어와 쿠팡를 낱낱이 비교


- 수많은 플랫폼 중에서 가장 처음에 접하는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의 특성을 면밀히 비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 각 플랫폼의 속성과 다른 위메프나 11번가 ssg가 아닌 쿠팡인 이유에 대해서 쉽고 자세히 비교해주셔서 내가 확장을 한다면 쿠팡을 제일 먼저 고려해보게 되는 계기가 되었다.

#기수가 시작 되기 전 워밍업
- 실 수업은 4월 4일부터 시작하는데 운 좋게도 앞서 업계에서 좋은 성과를 내고 계신 대표님들의 이야기를 들어볼 수 있어서 뜻 깊은 시간이 되었다.
 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맨 바닥에 해딩이 될 수도 있지만, 어떻게 시작했고 또 실패했으며, 그럼에도 다시 일어서서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대표님들의 모습을 통해 궁극적으로 내가 나아가야하는 방향을 잡을 수 있는 계기가 되었다.


- 몇 열리지 않는 불꽃 세션을 시작도 전에 들을 수 있다니 운이 좋았다고 할 수 있겠다. 이 운들이 쭉 지속 될 수 있도록 하는 건 내 몫이라 생각하며 꾸준히 하겠다 다짐하는 알찬 시간이 되었다.


- 지금의 마음을 잊지 않고, 기대하며, 꾸준히 쌓아올라가는 내가 되기를 바랄뿐이다.

 

+

 

해당 일지를 읽고 제로천 클럽을 수강하겠다! 하시는 예비 대표님들은 
추천인 코드를 입력 시 수강료 2만원의 할인을 받을 수 있다고 합니다 .
꼭 놓치지 마시고 할인 받으시길 바라겠습니다 :)

 

추천인 코드 : 86D71FF1AE5AA

반응형